암요양병원 비용 및 추천 정보 빠르게 찾는 방법

    이번에는 폐암에 중점을 두지 않고, 모든 암 환자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암은 수술 후에도 항암치료 및 방사선 치료를 병행할 수 있으며 치료 기간 동안 많은 환우분들이 힘들어합니다.

     

    서울 메이저 병원에서 수술을 받고 입원을 할 경우 워낙 환자들이 많아서 회복이 어느 정도 되면 바로 퇴원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많은 암 환자분들이 암 요양병원 정보에 대해서 궁금해하십니다.

     

    폐암 말기 암 환자 임종 전 증상 정보

    삼성서울병원 산정특례 적용 폐 CT 촬영 및 비용 정보

     

    저도 폐종양 제거를 위한 흉강경 수술을 받고 4박 5일 정도는 있을 줄 알았는데, 중환자실에는 반나절 정도만 있었고 일반 병실에 2박 3일 입원 후에 바로 퇴원을 했습니다. 저는 집에서 회복을 했지만, 생각보다 정말 힘듭니다. 특히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집에서 케어를 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삼성서울병원에서 흉강경 수술 후 일반 병실에서 회복하는 저의 모습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암 치료기간 중 회복을 위하여 집중적으로 관리를 받을 수 있는 병원 기관을 찾습니다. 이번에는 암 요양병원에 대한 간략한 내용과 함께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비용 정보를 비롯하여 원하는 위치의 암 요양병원을 찾는 방법과 추천 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부터 천천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암 요양병원 정보 알아보기

     

    요양병원이라고 하면 대개 노인이나 간병이 필요한 만성 환자들이 주로 계시는 병원을 떠올리기 쉽습니다. 그리고 암 환자들이 입원해서 필요한 치료를 주로 하면서도 요양병원이라고 불리는 병원이 있습니다.

     

    공식적인 명칭은 아니지만 주로 암 환자들이 입원하는 병원이라서 흔히 암 요양병원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굳이 요양병원일까요? 물론 암 환자를 케어하는 일반 병원이나 한방 병원들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메이저 대학병원은 병실 여유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대개 암 환자분들은 장기적인 케어가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요양병원의 형태로 운영이 되면 좀 더 장기적이고 안정적으로 케어가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암 환자 위주의 케어를 하지만 요양병원인 경우가 많은 겁니다. 그럼 요양병원인데 일반적인 노인 요양병원과는 좀 다르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무엇이 다를까요?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일반 요양병원과의 차이점

    암 요양병원은 암 환자를 집중 적으로 케어하는 곳입니다.

    일단 입원 환자가 다 암 환자분들이라는 것입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암 환자들만 있는 병원이라고 하면 먼저 호스피스를 떠올리십니다. 하지만 암 요양병원은 조금 다르게 암을 극복하고 일상으로 돌아가고자 노력하시는 분들이 주로 계시는 곳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호스피스와는 다릅니다. 물론 암 요양병원 중에서도 호스피스 환자도 같이 보는 곳도 간혹 있기는 합니다. 암에 걸렸다고 하면 대부분은 수술이나 항암 치료, 방사선 치료와 같은 상급종합병원 치료들을 먼저 떠올리기 마련입니다. 당연히 암을 극복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치료들이기 때문입니다.

     

    암 요양병원이 필요성 정보

     

    이러한 암 치료들의 결과가 좋으냐, 좋지 않으냐에 따라서 명암이 극명하게 갈리는 경우를 수도 없이 보게 됩니다. 그래서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환자들이 이러한 치료의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과정이 상당히 길고 고통스럽습니다. 암 치료하려다가 내가 먼저 죽겠다는 말이 괜히 나온 것이 아닙니다. 괴롭고, 아프고, 먹지 못하고, 잠도 잘 못 자고 이렇게 암을 치료하기 위한 과정에서 생긴 여러 문제들에 대해서도 당연히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메이저 대학병원들의 경우 암을 치료하기 위한 수술, 항암 치료, 방사선 치료를 진행하는 환자들 만으로도 이미 포화 상태입니다. 큰 병원들에서 사후 문제까지 일일이 다 케어하기는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삼성서울병원 폐식도암 일반 병실 모습입니다.

    그래서 이 역할을 하위 병원들에서 해야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증상의 정도가 심한 분들은 암 요양병원에 입원하셔서 꾸준히 치료받고 경과 관찰하시면 상당히 좋습니다. 경미한 경우에는 처방받은 약을 잘 복용하면서 자가 관리를 꾸준히 하시고 암 요양병원도 외래 치료가 가능하니 필요에 따라서 통원 치료받으시면 됩니다.

     

    폐종양 제거 수술 후 중환자실 입원까지 회복 후기 정보 

    폐종양 제거 수술 후 일반 병실에서 회복 후기 정보

     

    수술 후 환자는 수술 병원에서 위험한 상태는 벗어나서 퇴원을 하게 되지만 여전히 상처의 통증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식욕도 크게 떨어지며, 복부 장기 수술을 하신 분들은 정상적인 식사가 어려워 기력 저하가 빨리 오기 때문에 몸 상태가 쉽게 회복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폐종양 수술을 해서 그나마 먹는 것이 자유로워 회복이 조금 더 빨랐던 것 같습니다. 위에 제가 수술 후 직접 겪은 회복 과정에 대한 글을 올려놓을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항암치료는 후유증이 더 심합니다. 속이 계속 울렁거리며, 토하고, 때로는 입안이 다 헐고 장염으로 심한 설사를 반복하기도 하며 손발이 저리고 온몸이 다 아파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또한 신경이 극도로 예민해져서 작은 소리와 약한 냄새에도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잠도 잘 이루지 못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잘 먹고, 잘 자고, 운동 열심히 하고, 치료도 잘 받으면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하지만 항암 치료가 몸에 작용하는 것이 워낙 강력하다 보니 극복하기에 역부족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장의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것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도 내 몸이 좋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방사선 치료를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방사선 치료의 경우 항암 치료보다는 덜 괴롭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긴 하지만 그래도 고통스러운 치료 중에 하나입니다. 방사선 치료 시 피부에 문제가 생기고, 피곤하고, 지치고, 어떤 분들은 몸이 다 쑤시고 아프다고 호소도 합니다. 심한 분들은 방사선 치료를 받고 와서 속이 울렁거려서 토하고 먹지 못해 힘들어하기도 합니다.

     

    흔한 것은 아니지만 정상적인 조직이 방사선으로부터 손상을 받아서 생긴 만성적인 합병증으로 오랫동안 고생을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수술이나 항암치료, 방사선 치료를 잘 받고 잘 케어하는 일은 상당히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 중에 생기는 고통을 줄여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내 몸을 최대한 잘 지켜서 암 치유 이후에도 건강한 삶을 이어나가게 하는 것도 못지않게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존재하는 곳이 바로 암 요양병원입니다.

     

    암 요양병원 위치와 추천 정보 찾는 방법 알아보기

     

    그렇다면 이러한 암 요양병원은 어떻게 알아보아야 할까요? 대부분 암 환자분들과 그 가족분들과 본인이 치료를 받았던 병원과 가까운 곳 또는 집에서 가까운 요양병원을 찾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정보가 없어서 찾기가 힘이 듭니다.

     

    그래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테니 위와 아래를 참고하셔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암 요양병원 정보를 볼 수 있는 앱을 찾아서 다운을 받으셔야 합니다.

     

    1. 내원 중인 대학병원 주변 검색하기

    먼저 핸드폰에 암요양병원 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암 환자와 그 가족분들은 대부분 치료를 받았던 대학병원과 가장 가까운 요양병원에서 회복을 하시길 원하십니다. 이유는 수술과 치료를 주도하셨던 주치의 선생님이 가까이 계시고, 본인이 치료를 받았던 병원이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가까이에 있어야 안심이 되기 때문입니다. 우선 본인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핸드폰에서 설정을 해줍니다.

     

    좌측 사진에 보이는 상급병원 주변 검색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과 같이 전국에 있는 상급병원 정보들이 나옵니다.

    이후 화면에 나오는 목록 중에서 상급병원 주변 검색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우리가 알고 있는 서울 메이저 대학병원부터 시작하여 지방 대학교병원까지 전국에 있는 상급병원의 정보들이 나옵니다.

     

    2. 검색란을 통하여 검색하기

    검색란을 통하여 찾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위에 검색란을 통하여 현재 치료를 받고 있는 대학병원을 검색하셔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아마 이 방법이 가장 빠르실 겁니다. 만약 본인이 찾는 상급병원이 나왔으면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삼성서울병원에서 수술을 받았기 때문에 삼성서울병원을 찾아서 눌러보겠습니다.

     

    주변에 있는 요양병원 정보들이 나옵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과 같이 삼성서울병원 주변에 위치하고 있는 암 요양병원 목록들이 쭉 나옵니다. 여기서 하나하나 눌러서 들어가시면 아주 자세한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본 글은 광고 글이 아니기 때문에 각 암 요양병원에 대한 정보는 전부 가렸습니다. 보시는데 불편하시겠지만 양해 부탁드립니다. 직접 보는 것을 원하시는 분들은 위와 아래를 참고하여 직접 들어가셔서 보시길 바랍니다.

     

    3. 원하는 암 요양병원 정보 확인하기

     

    그러면 이제부터 본인이 원하시는 암 요양병원을 찾아서 비용과 추천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정보 확인 방법을 하나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잘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암 요양병원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원하시는 암 요양병원을 선택하시면 아주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서 본인이 원하는 암 요양병원을 선택하시고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아주 자세한 정보를 하나하나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삼성서울병원 주변에 있는 암 요양병원 중 아무거나 하나 찍어서 들어갔습니다.

     

    보시면 주소를 비롯한 기본적인 요양병원 정보와 항암치료와 수술 후 관리, 항암식단, 1인실 제공 등이 가능하다는 짧은 소개글이 있습니다. 그외 유기농식단, 셔틀운영, 여성암전문, 산책로 등등 본인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옵션들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상담이 가능한 곳도 있기 때문에 잘 확인하신 다음 반드시 놓치지 마시고 보상금에 대해서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식단과 시설안내 정보입니다.

    병실 안내, 식단 안내, 시설 안내, 치료 정보 등 각각의 정보를 아주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암 환자는 식단도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식단을 보시고 요양병원을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그 외 더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료진 소개와 치료 장비, 통증 관리 등에 대한 정보도 하나하나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마음에 드는 암 요양병원을 찾으셨으면 위에 사진에 보이는 전화 걸기 또는 상담 신청을 하셔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비용 정보를 포함한 필요한 정보를 자세하게 안내를 해드립니다.

     

    또한 사진 상단에 보시면 실제로 해당 요양병원에 입원하여 회복을 한 암 환우분들의 입원 후기와 병원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서 보시면 추천 정보를 비롯한 아주 자세한 후기들을 볼 수 있어서 요양병원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지역별 암 요양병원 검색하기

     

    마지막으로 지방에 살고 계시거나, 지역별로 다양하게 위치하고 있는 요양병원을 찾고 싶으신 분들은 지역별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검색하는 것과 비슷하게 아주 간단하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도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했던 내용과 비슷합니다. 먼저 상급병원 주변검색 아래에 있는 지역별 카테고리를 눌러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전국에 있는 지역별로 있는 암 요양병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셔서 동일하게 정보를 하나하나 찾아보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암 요양병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환우분들이 요양병원을 찾는데 힘을 쓰고 계십니다. 최근에는 이렇게 핸드폰 앱으로 아주 손쉽게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으니 편하게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2020.12.21 - [정보] - 폐 조직 검사 비용 총정리

     

    폐 조직 검사 비용 총정리

    폐 조직 검사 비용 총정리 이번에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폐 조직 검사 비용 총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폐 조직 검사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도 쓰도록 하겠습니다. 폐 조직

    world-animal.tistory.com

    2020.12.30 - [정보] - 폐 CT 촬영 가격 완벽한 정리

     

    폐 CT 촬영 가격 완벽한 정리

    폐 CT 촬영 가격 완벽한 정리 폐 CT 촬영 가격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폐 CT는 크게 2가지로 나뉘며, 가격과 촬영 방법에 있어서 조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글을 끝까

    world-animal.tistory.com

    2021.01.02 - [정보] - 폐암 흉강경 수술 비용 얼마나 될까?

     

    폐암 흉강경 수술 비용 얼마나 될까?

    폐암 흉강경 수술 비용 얼마나 될까? 이번에는 폐암 흉강경 수술 비용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제가 직접 받은 실제 흉강경 수술 비용을 공개하여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폐암 수술 비

    world-animal.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