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 흉강경 수술한지 18개월 지난 후 외래진료 후기

    폐 종양 흉강경 수술 후 추적 검사 진행에 대한 내용으로 바로 전 글에 이어서 작성을 하는 글입니다. 저는 4월 18일 삼성서울병원에서 조영제 폐 CT 촬영 후 4월 25일 김교수님 외래진료 때 결과를 들었습니다.

     

    전 글과 함께 폐종양 발견, 조직 검사, 수술 과정 등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들을 먼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폐종양 수술 후 삼성서울병원 폐 CT 추적 검사 후기

    삼성서울병원 산정특례 적용 폐 CT 촬영 및 비용 정리

     

    처음 보시는 분들은 하나하나 읽어보시면 정말 많은 도움 되실 겁니다. 제가 직접 겪은 후기들을 글로 다 담은 것입니다.

     

    삼성서울병원 흉부외과 외래진료

    삼성서울병원 주차장부터 시작하여 암 병동까지 가는 내용은 전 글에도 있으니 크게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4월 18일에 폐 CT를 찍었기 때문에 이 날은 교수님을 만나 결과만 확인하면 됐습니다.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외래진료도 월요일이었는데, 삼성서울병원에는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본관에서 암 병동으로 가는 길인데 사람이 이렇게나 많습니다.

     

    원무과 옆에 있는 무인 접수기와 출력된 접수증의 모습입니다.

    암 병동으로 넘어간 후 원무과 옆에 있는 외래 접수 포스기에서 간단하게 접수를 했습니다. 포스기에 환자 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외래 접수가 됩니다. 접수를 하시면 접수증이 2장 나옵니다. 먼저 접수증을 잘 챙기시면 됩니다.

     

    외래진료 전 받아야 하는 혈압 기기와 신체측정기입니다.

    그리고 외래진료를 받기 전에는 항상 혈압과 신체측정을 해야 합니다. 작년에만 해도 측정 후 결과 종이를 뽑아서 접수증과 함께 제출을 했어야 했는데, 지금은 기계에 환자 번호 입력 후 측정을 하면 자동으로 해당 진료과에 넘어가게 됩니다.

     

    환자 번호를 입력하고 측정하면 이렇게 알아서 처리가 됩니다.

    이렇게 위에 사진처럼 알아서 처리가 됩니다. 세상이 점점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또 느꼈습니다. 혈압과 신체측정 후 저는 폐식도외과 쪽으로 갔습니다. 가시면 입구 쪽에 접수처가 있습니다. 접수처에 아까 전에 뽑은 접수증 하나를 제출하면 간호사분께서 한 번 더 안내를 해드립니다.

     

    폐종양 수술 추적검사 결과

    저는 이날 오후 13:50분 진료 예약이었습니다. 삼성서울병원은 환자가 워낙 많기 때문에 정확한 시간을 맞춰서 가면 재시간에 진료를 보기 힘듭니다. 그래서 저는 이날 30분 일찍 가서 대기를 했습니다.

     

    대기실 앞에 있는 현황판 모습니다.

    대기실 의자에 앉아서 기다리면 TV 화면에 접수 현황이 보입니다. 제 차례가 가까워지면 간호사분께서 진료실 앞에서 대기하라고 부르십니다.

     

    진료실 앞에 있는 현황판 모습입니다.

    진료실 앞에도 위에 사진처럼 대기 현황판이 있습니다. 기다리는 시간이 무척 힘들며, 이렇게 진료실 앞에서 대기할 때부터 상당히 긴장이 됩니다. 이날 13:50분 진료예약이었지만 14:30분 넘어서 진료실로 들어간 것 같습니다.

     

    제 이름을 호명하고 진료실에 들어가 교수님께 인사를 드렸습니다. 김교수님께서는 여전하셨으며, 이날은 유독 기분이 좋아 보이셨습니다. 그래서인지 진료실 내 분위기도 좋았습니다.

     

    김교수님께서는 "이 환자가 IMT(폐 염증성근섬유아세포종) 죠?"라고 말씀을 하시고, 옆에 있는 간호사분께서 맞다고 대답을 하셨습니다. 교수님께서 이어서 "다행히 아무 이상이 없네요. 아무 이상이 없고, IMT이지만 추적 검사는 꾸준히 잘 받으면서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은 1년에 한 번씩 검사를 받도록 할게요"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나서는 진료가 끝났습니다. 저는 감사 인사를 드리고 나왔습니다. 대기실에서 잠깐 기다리고 있으니 간호사분께서 오셔서 위에 보이는 설명서와 함께 다음 예약 내용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삼성서울병원 외래진료 결제 및 흉부 CT 예약

    외래진료를 본 후에는 원무과에 직접 가서 진료비 결제와 흉부 CT 예약을 해야 합니다. 폐식도외과 나와서 바로 옆에 있는 원무과의 번호표를 뽑았습니다. 이때는 생각보다 사람이 많이 없어서 금방 제 차례가 왔습니다.

    다음 추적 검사 예약에 대한 내용입니다.

    저는 다음 흉부 CT 예약 내용을 확인하고 결제를 했습니다. 저의 다음 추적 검사 날짜는 1년 뒤인 2023년 4월 17일입니다. 멀게 느껴지지만 생각보다 이날이 금방 옵니다. 그때까지 또 열심히 몸 관리를 해야겠습니다.

     

    암 환자 산정특례 암 지원비 진료비용

     

    진료비는 약 3만 원 정도 나왔지만 제가 부담하는 금액은 1,400원입니다. 저번 글에서도 설명을 드렸지만, 산정특례 적용을 받으면 진료비 부담이 이렇게 절감됩니다. 나라에서 이렇게 암 환자나 중증 환자를 위해 지원해 주는 제도가 잘 되어 있다는 것에 또 한 번 정말 감사하게 되었습니다.

     

    폐암 환자를 비롯한 모든 암 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 정보 완벽한 정리 보러 가기

    암요양병원 비용 및 추천 정보 빠르게 찾는 방법 보러 가기

     

    저 같은 중증 환자나 암 환자분들은 치료도 치료지만 치료비가 정말 많이 나옵니다. 잘 알아보시고 지원금을 받아 치료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위에 글들을 하나하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연도의 추적 검사도 끝이 났습니다. 저는 1년 동안은 병원을 가지 않아도 됩니다. 이렇게 5년 동안은 항상 몸 관리를 잘 하면서 검사도 잘 받아야 합니다.

     

    후기글은 앞으로 많이 못 올릴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보글은 시간이 되는대로 하나씩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몸이 회복되면서 회사도 잘 다니고 있습니다. 수술 후 정신없이 일생생활을 하다 보니 제가 환자였던 것을 망각하게 됩니다.

     

    글은 잘 못 쓰고 있지만 댓글 남겨주시면 늦더라도 꼭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폐종양과 폐암 치료에 대해서 궁금한 어떤 것도 답변을 해드리니 궁금하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시면 됩니다.

     

    이제 팬데믹도 끝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올해는 반드시 모두 마스크를 벗고 웃는 얼굴로 세상을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비소세포폐암 치료 방향과 완치방법 총정리 보러 가기

     

    비소세포폐암 치료 방향과 완치방법 총정리

    비소세포폐암 치료 방향과 완치방법 총정리 오늘부터는 지속적으로 폐암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저의 글들을 읽어 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저는 폐암 의심 단계를 거쳤으며, 최종적

    world-animal.tistory.com

    폐 조직 검사 방법과 후기 보러 가기

     

    폐 조직 검사 방법과 후기

    폐 조직 검사 방법과 후기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한동안은 산책을 할 때 포근했는데, 오늘은 많이 추워서 놀랐네요. 저번 시간에 이어 오늘은 폐 조직 검사 방법과 부작용, 그리고 후기에

    world-animal.tistory.com

    폐암 말기 암 환자 임종 전 증상 정리 보러 가기

     

    폐암 말기 암 환자 임종 전 증상 정리 참고하세요.

    이번에는 폐암 말기 환자 임종 전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과거에 적은 글에서 폐암 4기와 말기는 엄연히 다른 단계라고 말씀을 드린 적이 있습니다. 가슴이 아프지만 솔직

    world-animal.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