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으로 발생하는 발암 물질, 흡연자, 폐암 예방에 좋은 영양제

    폐암에 좋은 영양제나 음식이 따로 있을까요? 제가 아팠을 때 많은 정보를 찾아보았는데, 폐암 같은 경우 가리는 음식이 없으니 골고루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블로그에 오셔서 비슷한 질문을 하셨을 때 이와 같이 답변을 해드렸을 겁니다.

     

    궐련형 담배, 액상 전자담배 폐암 걸릴까? 보러 가기

    소견서, 진단서 흡연자 표시할까? 보러 가기

     

    그렇다면 폐암 예방에 확실한 효과가 있는 영양제는 있을까요? 최근 세계적으로 유명한 암학회지(Cancers)에서 흡연으로 인한 발암물질을 해독하는 영양소에 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는데, 실제로 효과가 있어 유의성이 있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흡연으로 인하여 폐암이 걱정되시는 분들 또는 간접흡연이나 근무지 환경으로 인하여 폐암이 걱정이 되시는 분들에게 상당히 유익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자세히 소개해 드릴 테니 끝까지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광고 글이 아니기 때문에 제품명은 조금 가리도록 하겠습니다. 양해 부탁드리며, 글을 잘 읽어 보시고 iHub와 같은 영양제 플랫폼에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폐암 예방에 좋은 영양제 설포라판

     

    설포라판은 흡연으로 인한 발암물질을 해독하여 흡연자에게 좋은 영향력을 주며, 항암효과뿐만 아니라 항산화 효과, 항균 효과 등을 갖고 있는 영양소입니다.

     

    그래서 흡연자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좋은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영양소와 함께 영양제 제품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설포라판이란?

    설포라판은 브로콜리를 통해서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흡연으로 인하여 발생한 발암물질을 해독하여 폐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제 설포라판은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비타민류 영양제와는 달라서 상당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설포라판은 생각보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설포라판을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은 바로 브로콜리입니다.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판의 전구물질인 설포라판 글루코시놀레이트와 이것을 설포라판으로 바꿔주는 미로시나아제 효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로콜리가 슈퍼푸드라고 불리는 이유는 이 설포라판 때문입니다.

    • 글루코시놀레이트: 간암, 유방암, 방광암 등에 효과가 있는 강력한 항암물질
    • 미로시나아제: 글루코시놀레이트를 분해하여 항암효과를 갖는 다양한 물질을 생성

     

    2. 설포라판 연구 결과

    흡연, 환경오염 등으로 인한 발암물질 해독에 효과적입니다.

    앞서 말한 흡연으로 인한 발암물질 해독 영양제에 관한 연구에서는 설포라판이 알데하이드, 벤젠, 다환 방향족 탄화수소 등 다양한 발암물질을 해독시켜주는데 아주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한 다양한 작용으로 우리 몸의 항암효과를 비롯한 항산화 작용을 증진해 주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암학회지 연구진은 설포라판을 섭취하게 될 경우 흡연뿐만 아니라 대기나 환경오염에 의한 발암물질 해독에 도움이 된다는 아주 의미 있는 결론을 지었습니다.

     

    3. 설포라판을 제대로 먹는 방법?

    그렇다면 폐암을 예방하기 위해서 브로콜리를 많이 먹으면 될까요? 브로콜리 새싹의 설포라판을 만들어주는 미로시나아제 효소는 채소의 세포벽이 파괴될 때 나옵니다. 즉, 야채를 꼭꼭 씹거나 열을 살짝 가해서 세포벽을 조금 파괴해 줘야 잘 나온다는 것입니다. 만약 열에 쌔게 가하면 금방 파괴가 됩니다.

     

    우리가 브로콜리를 먹을 때  살짝만 데쳐서 먹는 이유가 바로 이런 것입니다. 그만큼 싱싱한 채소로 설포라판을 직접 섭취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만약 흡연으로 인한 다양한 발암물질을 해독하여 폐암을 예방하고 싶으신 분들은 설포라판의 추출물 형태인 영양제를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위에서 설명한 연구에서도 설포라판 추출물 영양제를 사용하였습니다. 그 영양제 대한 정보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흡연자 폐암 예방에 효과가 있는 설포라판 영양제 확인하기

     

    영양제 이름은 아X마콜(AXmacol)이라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브로콜리의 설포라판 자체가 들어 있는 것이 아니라 설포라판의 전구물질인 글루코라파닌 성분과 그것을 설포라판으로 바꿔주는 효소인 미로시나아제가 조합된 영양제입니다.

    • 글루코라파닌: 브로콜리와 같은 채소에 천연으로 존재하는 글루코시놀레이트의 하나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이 제품을 섭취하게 되면 평균적으로 1정 당 2mg 정도의 설포라판이 생성됩니다. 앞서 말한 연구에서는 이 영양제를 최소 4정까지 섭취하게 했습니다. 연구에서 직접 사용된 영양제이기 때문에 신뢰성은 어느 정도 보장되었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그런데 이 제품 말고도 비슷한 영양제가 하나 더 있습니다. 발암물질을 포함한 전체적인 해독 면에서 봤을 때 PXre Nrf2 Detox이라는 제품도 추천을 많이 합니다.

     

    이 연구에서 보면 설포라판이 Nrf2를 활성화하여 항산화 작용을 해주고 해독작용에 도움이 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런데 Nrf2를 활성화하는 것은 설포라판 외에도 폴리페놀의 일종인 레스베라트롤이 있습니다. 그리고 활성화된 신호체계는 몸에서 항산화 성분인 글루타티온을 증가하게 합니다.

    • 레스베라트롤: 항암 및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며 땅콩, 포도, 베리류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물질

    AXmacol 영양제(좌)와 PXre Nrf2 Detox 영양제의 모습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Xre Nrf2 Detox 영양제는 1mg의 설포라판이 함유된 브로콜리 추출물과 글루타티온, 레스베라트롤까지 모두 함유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명 그대로 Nrf2를 타깃으로 하여 발암물질 해독과 항산화에 초점을 맞춘 영양제입니다.

     

    즉, 흡연자와 간접흡연, 대기오염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체내 발암물질을 해독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PXre Nrf2 Detox 영양제 역시 미국에서는 신뢰 있는 회사로서 잘 알려져 있으니 안심하시고 드셔도 됩니다. 반드시 흡연자가 아니더라도 체내에 있는 발암물질 해독과 항산화 효과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도 섭취를 해보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폐암의 가장 큰 원인이 흡연으로부터 발생하는 발암물질 해독 영양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오늘 설명한 영양제를 먹으면서 흡연을 하면 폐암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다는 생각은 절대로 하시면 안 됩니다.

     

    흡연을 하면서 이 영양제를 먹는 것보다 금연을 하는 것이 폐암 예방에 훨씬 좋다는 것을 절대 잊으시면 안 됩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폐암의 주된 원인은 흡연이며, 폐암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금연과 정기적인 검사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을 같이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암요양병원 비용 및 추천 정보 빠르게 찾는 방법 보러 가기

     

    암요양병원 비용 및 추천 정보 빠르게 찾는 방법

    이번에는 폐암에 중점을 두지 않고, 모든 암 환자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암은 수술 후에도 항암치료 및 방사선 치료를 병행할 수 있으며 치료 기간 동안 많은 환우분들이 힘들

    world-animal.tistory.com

    폐암 환자를 비롯한 모든 암 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 정보 완벽한 정리 보러 가기

     

    폐암 환자를 비롯한 모든 암 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 정보 완벽한 정리

    암 환자 의료비 지원, 암 환자 지원금 받고 계시나요? 오늘은 국가암정보센터에서 암 환자 대상으로 운영하는 의료비 지원 사업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암 환자와 그 가족들

    world-animal.tistory.com

    조직 검사 결과 기간 및 결과지 확인하는 방법 보러 가기

     

    조직 검사 결과 기간 및 결과지 확인하는 방법

    오늘은 조직 검사 결과 기간이 어느 정도 걸리며, 결과지 확인은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삼성서울병원에서 조직 검사와 수술을 모두 진행했기 때문에 삼성서울병

    world-animal.tistory.com

    폐 조직 검사 비용 총정리 보러 가기

     

    폐 조직 검사 비용 총정리

    폐 조직 검사 비용 총정리 이번에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폐 조직 검사 비용 총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폐 조직 검사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도 쓰도록 하겠습니다. 폐 조직

    world-animal.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